인사말
12개의 대학의 공유와 협력을 통해 세계적 인재를 양성하는 미래형 메타버시티,
한국 가톨릭 교양 공유대학에서 수학하는 여러분 모두를 환영합니다!
한국 가톨릭 교양 공유대학(CU12)은 대학 간의 경계를 허물고, 교양교육의 공유와 협력을 통해 미래형 메타버시티(Metaversity)로 나아가고자 전국 가톨릭계 12개 대학이 공동 설립한 우리나라 최초의 자발적 교양 공유대학입니다.

가톨릭대학교, 가톨릭관동대학교, 가톨릭꽃동네대학교, 가톨릭상지대학교, 광주가톨릭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대전가톨릭대학교, 목포가톨릭대학교, 부산가톨릭대학교, 서강대학교, 수원가톨릭대학교, 인천가톨릭대학교의 약 4만 명 학생 여러분은 모두 한국 가톨릭 교양 공유대학의 학생들입니다.

한국 가톨릭 교양 공유대학은 학생 여러분이 가톨릭 인본주의에 기반을 둔 공동선을 추구하고, 올바른 가치관과 명석한 판단력, 그리고 앎을 넘어 행동하는 실천력과 심미적 역량까지 두루 갖춘 균형 잡힌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양 교육과정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한국 가톨릭 교양 공유대학의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입니다. 교양 공유대학은 여러분이 원하는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교육시스템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곳에서 여러분의 미래의 비전과 희망을 동료들과 나누며, 여러분의 꿈을 이루어나가는 공간으로 활용하기를 바랍니다.
한국 가톨릭 교양 공유대학 초대학장
구본만 사인